살아 있는 흙을 위하여!  친환경 농산물과 유기농제품을 생각하는
친환경의 선구자를 위한 친절한 동반자  (주)에코리더스 인증원

인증원소개

고객센터

02-393-3922 FAX : 02-393-3921 chris@ecoleaders.kr

상담시간안내오전 9시~오후 5시 까지

인증원소개인사말

인사말 친환경 인증의 친절한 안내자가 되겠습니다.

살아 있는 흙을 위하여!

안녕하십니까? 에코리더스인증원 웹사이트 방문을 환영합니다.

많은 분들이 유기합성농약의 해로움은 쉽게 인식을 합니다. 그러나 왜 친환경농업에서 화학비료의 사용을 제한하는지, 화학비료가 왜 해로운지에 대해서는 잘 알지를 못합니다.

흔히들 흙이 죽었다, 또는 살았다라고 표현을 합니다. 흙은 죽고 사는 것과 상관없는 무생물입니다. 그런데도 왜 흙이 죽었다 또는 살았다라는 표현을 쓰기도 하고, 그런 표현들이 공감들을 얻을까요? 이는 흙 속의 생태계를 언급한 내용들입니다. 흙 1g속에 적게는 수천만마리에서 많게는 수억마리에 이르는 미생물들이 존재합니다.

실제 농부는 흙속에 사는 생물들입니다. 눈에 보이는 지렁이, 땅강아지로부터 눈에 보이지 않는 미생물에 이르기까지 땅속 생물들이 흙을 부드럽게도 하고 흙을 거름지게도 만들어서 식물들이 잘 살 수 있는 여건을 만듭니다. 이 땅속 생물들이 잘살 수 있는 흙이 살아있는 흙이요, 반대의 경우가 죽은 흙이라 할 수 있습니다. 화학비료의 사용은 이 미생물들을 죽게하는 것이고, 그래서 친환경농업에서는 그 사용을 적극적으로 제한하는 것입니다.

이제는 사람들만의 건강을 넘어서 자연의 건강을 생각할 때입니다. 흙속에 사는 진짜 농부,
진짜 주인들이 튼튼하게 되어 흙이 건강할 수 있는 농업을 해야할 때가 되었습니다.

저희 인증원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시고 저희들과 관계를 맺고자하는 많은 분들과 함께 좋은 세상을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좋은 환경과 좋은 제품을 만들고자 하시는 친환경 선구자(Eco-Leaders)들을 위한 친절한 동반자가 되어서
친환경 농축산물과 유기가공품을 만들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에코리더스인증원 대표